FAQ

  • Q.
    정상적인 프로그램이 잠재적인 위협으로 차단되어 실행되지 않을 때
    A.

    정상적으로 사용 중이던 프로그램이 비트디펜더 설치 이후, 실행이 되지 않거나, 비트디펜더 보호 모듈 또는 Advanced Threat Defense(ATD) 모듈이 차단했다는 메시지가 발생하는 증상이 발생할 경우, 다음의 안내에 따라 예외처리 할 수 있습니다.

     

    [원인]
    ATD 모듈은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를 차단하기위해 필요한 행위기반 모듈입니다. ATD 모듈은 MS나 Adobe 등 알려진 프로그램은 차단하지 않지만, 특정 기업이나 단체가 내부적인 목적으로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코드 사인 등 프로그램 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았거나, 프로그램의 실행 행위가 악성코드의 일반적인 행위와 유사하다고 판단될 경우 ATD 모듈이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사용자에게 경고하고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특히 프로그램 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실행 파일의 경우, 비트디펜더 뿐만아니라 Windows의 Smart Screen 등을 포함하여 다수의 보안 프로그램이 차단합니다. 만약, 출처가 분명하고 신뢰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비트디펜더 검사 예외 기능과 화이트 리스트에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와 실행 파일을 예외 처리하여 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비트디펜더 보호 모듈 일시 정지 및 해당 프로그램 재설치]

     

    1.먼저, 시스템을 재부팅한 후(필수),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실시간 보호 기능과 ATD 기능을 OFF합니다.

     * 비트디펜더 제품 >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톱니바퀴) > 실시간 보호 기능 OFF(꺼짐으로 설정)

     



    2.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절대 실행하지 마시고,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설치를 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재설치하는 이유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비트디펜더 행위 기반 탐지 모듈이 해당 프로그램의  일부 파일을 잠재적인 위협 요소로 탐지하여 검역소로 이동/보관하기 때문입니다.

     

    [2단계 -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검사 예외 처리]

     

    1. 다음의 안내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 폴더와 실행 파일을 예외 처리에 등록 합니다.

     * 비트디펜더 제품 >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톱니바퀴) > 검사 예외에 해당 폴더 추가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의 체크 박스에 체크하여 추가합니다, 이 때 하위 폴더도 함께 검사 예외에 자동 추가됩니다)

     

     * 비트디펜더 제품 > 시스템 보호 > Advanced Threat Defense 설정(톱니바퀴) > 검사 예외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한 후,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을 모두 추가 합니다.  (실행 파일의 체크 박스에 체크하여 동시에 여러 개의 실행 파일을 추가합니다)

     


    이상의 안내대로 모두 진행한 후,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문제가 된다면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 또는 다운로드 링크를 support@bitdefenderkorea.co.kr로 접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악성코드로 탐지되어 파일이 삭제되었는데 검역소에 파일이 없습니다. 어떻게 복구하나요?
    A.

    비트디펜더 제품의 악성코드 처리 방법이 '알아서 처리'로 설정(기본 설정값) 되어 있는 경우, 탐지된 악성코드 종류에 따라 검역소로 이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로 탐지되어 삭제 되었으나 검역소로 이동되지 않은 파일은 다음과 같이 알림의 '경고' 로그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1. 비트디펜더 메인 화면의 좌측 메뉴에서 '알림' 클릭합니다.

    2. 아래 그림의  '경고' 항목에서 삭제된 파일에 대해 '복구' 버튼을 클릭 합니다.

     

     

     
    계속해서 감염된 파일을 삭제하지 않고 검역소에 보관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1. 비트디펜더 제품의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 > 고급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2.아래 그림과 같이 위협 요소 처리 방법에서 '검역소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만약, 정상적인 파일이 악성코드로 탐지되어 검역소에 보관될 경우, 보관된 파일을 복구하면 자동으로 검사에서 제외됩니다.

     

     

     

    검역소에서 복구된 파일은 다음 화면과 같이 검사 예외 목록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감사합니다.

  • Q.
    비트디펜더 2019 모듈 중지 방법 - 보호 기능 포함 모든 기능 중지
    A.

    비트디펜더 제품의 모든 보호 모듈과 도구 모듈을 중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비트디펜더 메인 화면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다음 그림의 '보호' 탭에서, 'Bitdefender 실시간 보호'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꺼짐'으로 변경하면 종료할 시간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설정이 종료되면 '보호 기능으로 돌아가기'를 클릭한 후, 뒤로 돌아가서 '온라인 위협 방지'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후, 다음 화면에서 웹 보호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4. 설정이 종료되면  '보호 기능으로 돌아가기'를 클릭한 후, 뒤로 돌아가서  방화벽, ATD, 안티스팸, 취약점, 파일 보호, 랜섬웨어 복구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5. '프라이버시' 메뉴로 이동한 후, 아래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6. '설정' 메뉴로 이동한 후, '프로파일' 탭을 클릭한 후, 아래의 자동 설정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감사합니다.  

  • Q.
    회사내 네트워크 드라이브, 프린터, 공용 서버에 연결이 안될 때
    A.

    비트디펜더 제품을 처음 설치하면 비트디펜더 방화벽이 연결된 네트워크 상태를 스스로 분석한 후, 자동으로 네트워크 어댑터를 설정하지만,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네트워크 연결을 허용 또는 차단하기도 합니다. 

     

    만약, 회사나 가정 내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 네트워크 프린터, 공용 서버 및 프로그램에 연결이 되지 않을 때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품의 방화벽 규칙을 추가하여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1. 비트디펜더 제품의 메인 메뉴에서 '시스템 보호'를 클릭한 후, 방화벽 '설정' 을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메뉴에서 '가정/사무실' 환경으로 설정합니다.



    3. 설정 메뉴에서 '스텔스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스텔스 모드를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스텔스 모드는 다른 컴퓨터가 사용자의 컴퓨터를 볼 수 없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의 네트워크 프린터, 스캐너, 공용 서버 등이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새로운 네트워크 규칙을 추가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규칙 메뉴에서 '규칙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세부 
    설정 화면에서 '모든 프로그램에 이 규칙을 적용'을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고급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 후, '사용자 원격 주소'를 활성화하고 해당 란에 서버 또는 프린터 IP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감사합니다.

     

  • Q.
    PDF,JPG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Windows 8, 8.1 발생]
    A.

    Windows 8 환경에서 아래의 증상이 발생할 경우, 금융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 현상이므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증상은 Windows 7, 10 환경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요 증상]

     

        -용량이 큰 PDF, JPG 등의 파일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음

        -웹브라우저로 다운로드시 99%에서 멈춤 증상 발생

        -네이버나 유튜브의 동영상 재생 중에 멈춤 현상 발생


    [해결 방법]


    먼저, 다른 백신 SW 나 방화벽 프로그램 등 기타 보안 프로그램이 함께 구동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 PC에서 여러 백신SW를 사용하는 것은 시스템 커널에서 충돌이 발생하기 때문에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Win8 환경에서 'V3 Safe Transaction' 또는 'nProtect Netizen' 등 보안 프로그램이 

    온라인 뱅킹 이후 지속적으로 컴퓨터에서 실행되면서 비트디펜더 제품을 비롯한 기타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키는 사례가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nProtect Online Security V1.0(PFS), nProtect Netizen v5.5 제품의 경우  

    해당 프로세스 및 서비스가 (StSess.exe, StSess32.exe, Nossvc.exe) 인터넷 뱅킹 이후에도 실행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설치 대수 초과 문제 해결 방법
    A.
    컴퓨터의 포맷 또는 하드 디스크 교체 등으로 인해, 비트디펜더 제품을 재 설치 과정에서 간혹 설치 대수 초과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트디펜더 코리아 홈페이지  [자주하는 질문 > OS 업그레이드, 포맷후 재설치, 다른 PC에 설치하고자 할 때]를 참조하시거나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대수 초기화 방법]

    1. 맨 먼저 제어판의 프로그램 설치/제거 목록에서 설치된 비트디펜더 제품과 비트디펜더 에이전트(Bitdefender agent)를 순서대로 삭제한 후 재부팅합니다.



    또는 다음의 링크에서 비트디펜더 완전 제거툴을 이용하여 삭제후 재부팅 합니다.

    2. 비트디펜더 센트럴에 로그인 후, '내 디바이스' 메뉴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기를 제거합니다. 
     * 제거하려는 디바이스 선택 후, 우측 상단의 점 세개 아이콘 클릭하여 제거 메뉴 선택

    3.  '내 사용권' 메뉴로 이동 후, 나타난 '설치 현황'이 0/1(3PC의 경우 2/3) 으로 될 수 있도록 브라우저의 새로고침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0/1으로 되어 있어야만 설치대수 초과 메시지 없이 사용자 PC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4. 0/1으로 정상 변경이 되었다면, 다시 '내 디바이스' 메뉴로 이동하여 '비트디펜더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만약, 설치 현황이 1/1에서 0/1으로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정보를 support@bitdefenderkorea.co.kr로 보내주시면 
    초기화 작업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초기화 작업은 업무일 기준으로 2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보내주실 내용]

    1. 비트디펜더 센트럴 ID 와 활성화 코드 : 이메일 주소 / 활성화 코드 7자리 또는 10자리
    2. 비트디펜더 센트럴 로그인 후, '내 사용권' 메뉴 클릭 후, 사용권 현황에 대한 전체 화면 스크린 캡쳐 1부
    3. '내 디바이스' 메뉴 클릭 후, 전체 화면 스크린 캡쳐 1부
     
    감사합니다.
     
  • Q.
    업데이트 오류 문제 해결
    A.

    업데이트는 오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연결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납니다.

    (일시적인 인터넷 연결 실패 또는 속도 지연, 사설 프록시 사용, 다른 방화벽이 비트디펜더 업데이트를 차단한 경우 등)

    만약,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비트디펜더 업데이트 오류 해결하는 방법]


    먼저, 비트디펜더 업데이트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1. 비트디펜더 제품의 메인 화면 좌측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해당 화면에서 업데이트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위 화면과 같이 업데이트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 자동 업데이트, 업데이트 시간 설정, 사일런트 업데이트 여부 확인.

    4. 만약, 설정이 올바르다면, 비트디펜더 방화벽( 비트디펜더 메인 화면 > 시스템 보호 > 방화벽 설정> 어댑터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해주십시오.

      - 네트워크 종류 = 가정/사무실

      - 스텔스 모드 = 꺼짐


    [알림] Bitdefender Antivirus Plus(비트디펜더 안티바이러스 제품)은 방화벽 모듈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만약, 다른 방화벽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그 제품을 종료하거나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트디펜더 상위 제품군은 방화벽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설정을 확인 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시스템 리부팅을 하신 다음에, 도스 명렁어 창에서(시작버튼에서 cmd 엔터)  

    ipconfig /flushdns 입력 후, 엔터를 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결과를 확인 다음에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에 절차를 진행해도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비트디펜더 기술지원팀에 문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Q.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 고정 문제 해결 방법
    A.

    간혹 악성코드를 치료한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의 설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악성코드에 따라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통해 악의적인 행위를 시도하는 악성코드가 있는데,

    이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써,  이런 문제는 재부팅 이후에 정상적으로 시작 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아래의 순서에 따라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OS에 맞는 툴을 다운로드 한 다음,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실행합니다.


    [Windows Vista and Windows 7, Windows 10]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SetHomePageIEforVista7.exe


    [Windows XP]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SetHomePageIEforXP.exe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나타난 명령모드 화면에서 원하시는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입력합니다.


    감사합니다.


  • Q.
    비트디펜더 제품 설치 전 ASUS AI SUITE 제거 안내
    A.

    비트디펜더 설치 시 삭제를 권고하는 프로그램으로 ASUS AI Suite 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NDIS 파일 필터 드라이버 (WinpkFilter LightWeight Filter) 사용하기 때문에 비트디펜더 제품과의 동시 설치를 권고하지 않습니다.

    비트디펜더 제품도 방화벽 필터를 위해 NDIS 드라이버가 사용되기 때문에 충돌로 인한 블루스크린 및 시스템 멈춤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트디펜더 설치 과정에서 ASUS AI Suite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이미 설치된 다른 백신 제품이 없더라도, 먼저 다른 백신 제품을 제거해야 한다는 

    아래와 같은 안내창이 출력됩니다. 이 경우에는 반드시 ASUS AI Suite 를 먼저 삭제해야만 비트디펜더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지는 않지만 혹시 모를 충돌에 대한 방지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권고를 따르고 있으며 

    ASUS AI Suite 어플리케이션을 꼭 사용하셔야 한다면 비트디펜더 제품을 먼저 설치한 후 ASUS AI Suite을 나중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https://로 시작하는 웹페이지 로그인 또는 이미지 표시 제한 문제
    A.

    최근 보안성 강화를 위해 SSL 인증서를 이용한 암호화 웹서비스(https://)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트디펜더 제품은 비교적 안전한 HTTPS 웹 사이트라 하더라도 기본 설정값으로 '암호화 웹 검사(SSL 트래픽 검사)' 기능을 통해 위험 유무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매우 드믈긴 하지만 HTTPS 웹사이트에 로그인이 불가하거나, SSL 트래픽 검사에 따른 응답 지연 현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하면 브라우저에서 해당 웹페이지가 포함하는 이미지 로딩이 지연되어 이미지를 X 박스로 표시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비트디펜더 제품의 버그나 오류가 아니라, 일시적인 SSL 트래픽 응답 지연 및 네트워크 연결 속도 문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브라우저의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인 웹 페이지가 로딩되지만 이러한 증상이 잦거나 인터넷 연결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다음의 안내를 따라 암호화 웹 검사(SSL 트래픽) 기능을 OFF하거나 해당 사이트를 신뢰하는 페이지로 등록한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뢰하는 웹사이트로 등록하여 검사 예외 처리 하기] 
     *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기능을 ON으로 유지한 상태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검사 예외' 설정을 클릭하여 해당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예외처리 합니다. 
     

     *검사 예외를 클릭한 후, 나타난 아래의 그림에서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또는 다음의 방법으로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기능을 OFF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기능 비활성화] 

    1. 비트디펜더 제품 메인 화면 우측 중앙의 '시스템 보호'를 클릭합니다. 
    2. 화면 중앙 아래의 '온라인 위협 방지' 의 설정(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3. 다음 화면에서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옵션의 스위치를 OFF 합니다. 
     

     * 이 경우, 비트디펜더 상태 경고창에서 시스템이 위험하다고 표시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검사 예외 리스트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