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Q.
    업데이트 오류 문제 해결
    A.

    업데이트는 오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연결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납니다. 

    (일시적인 인터넷 연결 실패 또는 속도 지연, 사설 프록시 사용, 다른 방화벽이 비트디펜더 업데이트를 차단한 경우 등) 

    만약,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비트디펜더 업데이트 오류 해결하는 방법]  

    먼저, 비트디펜더 업데이트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1. 비트디펜더 제품의 메인 화면 좌측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해당 화면에서 업데이트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위 화면과 같이 업데이트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 자동 업데이트, 업데이트 시간 설정, 사일런트 업데이트 여부 확인

     

    4. 만약, 설정이 올바르다면, 비트디펜더 방화벽( 비트디펜더 메인 화면 > 시스템 보호 > 방화벽 설정> 네트워크 어댑터 및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해 주십시오. 

     

    - 네트워크 종류 = 홈/사무실 

     


     

    - 스텔스 모드 = 꺼짐  

     

     

     

    [알림] Bitdefender Antivirus Plus(비트디펜더 안티바이러스 제품)은 방화벽 모듈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만약, 다른 방화벽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그 제품을 종료하거나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트디펜더 상위 제품군은 방화벽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설정을 확인 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시스템 리부팅을 하신 다음에, 도스 명렁어 창에서(시작버튼에서 cmd 엔터)   

    ipconfig /flushdns 입력 후, 엔터를 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결과를 확인 다음에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절차를 진행해도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비트디펜더 기술지원팀에 문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Q.
    정상 파일을 권한 없음으로 표시하거나 실행되지 않을 때 (예외처리)
    A.

    사용자가 신뢰하는 정상 파일을 비트디펜더가 위협 요소로 탐지하는 현상이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주로 오래된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 인증서가 없는 실행 파일의 경우 종종 발생하며, 다음과 같이 해당 파일을 이벤트 로그 또는 검역소에서 복구하여 자동으로 예외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경고 로그에서 복구하는 방법]  

    1. 비트디펜더 메인 메뉴에서 '알림'을 클릭한 후, 해당 경고 로그를 선택하여 '복구' 버튼을 클릭 합니다.       

     

      

     

    복구된 파일은 최초의 위치로 복구되며  '검사 제외 관리' 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앞으로 검사에서 생략됩니다. 

     

     

    [경고 로그에서 차단 내역을 찾을 수 없는 경우]  

    1. 비트디펜더 메인 메뉴에서 시스템 보호를 클릭한 후, 안티바이러스 '열기'를 클릭합니다. 

     


      

    2. 비트디펜더 실시간 보호 스위치를 OFF한 후, 문제의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이동합니다.   

     

      

     

    3. 비트디펜더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에서 '검사 제외 관리'를 클릭합니다.  

     


      


       

    4. 문제가 되는 파일의 폴더(선택시 하위 폴더까지 자동 포함됨) 또는 파일을 직접 추가합니다. 

       (지능형 위협 탐지 기능은 실행 파일만 검사하지 않도록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폴더]


     

    [파일]



    5. 등록이 완료되면 실시간 보호를 다시 켠 후, 문제가 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실행합니다.  

     

    참고: 문제가 되는 파일을 비밀번호로 압축하여 support@bitdefenderkorea.co.kr 로 접수해 주시면, 비트디펜더 엔진에서 영구적으로 제외하여 불편이 없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정상적인 프로그램이 잠재적인 위협으로 차단되어 실행되지 않을 때 (예외처리)
    A.

    정상적으로 사용 중이던 프로그램이 비트디펜더 설치 이후, 실행이 되지 않거나, 비트디펜더 지능형 위협 탐지 (이하 ATD:Advanced Threat Defense) 모듈이 차단했다는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의 안내에 따라 문제가 되는 파일을 검사에서 제외하도록 조치하여 앞으로 차단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원인]

    ATD 모듈은 알려지지 않은 의심스러운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개발된 행위 기반 탐지 모듈입니다. ATD 모듈은 MS나 Adobe 등 알려진 프로그램은 차단하지 않지만, 특정 기업이나 단체가 내부적인 목적으로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코드 사인 등 프로그램 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았거나, 프로그램의 실행 행위가 악성코드의 일반적인 행위와 유사하다고 판단될 경우 지능형 위협 탐지(ATD) 모듈이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사용자에게 경고하고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특히 프로그램 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실행 파일의 경우, 비트디펜더 뿐만아니라 Windows의 Smart Screen, 구글 등을 포함하여 다수의 보안 프로그램이 차단합니다. 만약, 출처가 분명하고 신뢰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비트디펜더 '검사 제외 관리'에서 해당 프로그램 프로세스의 실행 파일을 검사에서 제외하도록 설정하여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보호' > '지능형 위협 탐지(ATD)' 에서 '열기' 를 클릭합니다. 

     


                

    2. '검사 제외 관리' 를 클릭합니다.     

     

     

    3. '+ 제외 추가' 를 클릭합니다.   

     

     

     

    4. 탐색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사에서 제외할 프로세스 파일을 탐색기에서 찾습니다.

     

     

     

    5. 검사에서 제외할 프로세스의 실행 파일을 탐색기에서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차단할 검사 기능의 스위치를 확인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의 안내에 따라 검사 제외 설정이 완료되면 문제가 되는 해당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합니다. 

     

     

    [기타 제외 설정] 

    실행 파일외에 폴더 및 웹 사이트를 안티바이러스 검사 및 웹 보호 검사에서 제외하려면:

    - 안티바이러스의 검사 제외 대상은 폴더와 파일, 스크립트이며 선택한 폴더의 하위 폴더 역시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 온라인 위협 보호의 검사 제외 대상은 웹사이트의 URL만 해당됩니다. 

    - 지능형 위협 탐지(ATD)의 검사 제외에 추가하려면 반드시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exe)을 추가해야 합니다. 

      (폴더 및 파일로 등록 하면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위의 안내를 따라 ATD 검사 및 기타 검사에서도 제외하도록 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 또는 다운로드 링크를 support@bitdefenderkorea.co.kr로 접수해 주시면 비트디펜더의 탐지 패턴에서 제외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Q.
    비트디펜더 보호 및 모든 기능 중지 방법
    A.

    비트디펜더 제품의 모든 보호 모듈과 도구 모듈을 중지하거나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파일에 대한 실시간 탐지 및 보호 기능을 중지하려면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2. 다음 그림의 '고급' 탭에서, 'Bitdefender 실시간 보호' 스위치를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꺼짐'으로 변경하면 종료할 시간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파일의 복사, 다운로드를 차단하는 경우, 이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하여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보호 기능을 계속해서 '꺼짐'으로 설정할 경우, 시스템이 위험해 질 수 있으므로 아주 짧은 시간만 허용합니다.  

     


        
    3. '시스템 보호' > '지능형 위협 탐지(ATD)' 를 클릭한 후, '설정' 탭에서 '지능형 위협 탐지 기능' 및 '익스플로잇 공격 탐지'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 신뢰하는 프로그램을 비트디펜더가 차단하는 경우, 이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하여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검사 제외 관리'를 클릭한 후,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을 추가하여 더 이상 차단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가 없는 자체 개발 프로그램, 증권 거래 프로그램 등을 간혹 고급 위협 탐지(ATD) 기능이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시스템 보호' > '온라인 위협 보호' 를 클릭한 후, 다음 화면에서 웹 보호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 신뢰하는 웹사이트를 비트디펜더가 차단하는 경우, 이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검사 제외 관리'를 클릭한 후, 해당 웹사이트의 주소를 추가하여 더 이상 차단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시스템 보호'에서 cryptomining 보호, 취약점 검사, 방화벽, 랜섬웨어 복구, 안티스팸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6. '프라이버시' 메뉴로 이동한 후, 안티-트래커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7. '프라이버시' 메뉴의 비디오&오디오 보호로 이동한 후 웹 보호 및 마이크 보호를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8. '유틸리티' 메뉴에서 '프로파일' 의 '설정'을 클릭한 후, 아래의 자동 설정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감사합니다.        

  • Q.
    회사내 네트워크 드라이브, 프린터, 공용 서버에 연결이 안될 때
    A.
    비트디펜더 제품을 처음 설치하면 비트디펜더 방화벽이 연결된 네트워크 상태를 스스로 분석한 후, 자동으로 네트워크 어댑터를 설정하고 보호하지만,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로컬 네트워크 연결을 차단하기도 합니다. 

    만약, 회사나 가정 내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 네트워크 프린터, 공용 서버 및 프로그램에 연결이 되지 않을 때 아래의 그림과 같이 네트워크 어댑터의 환경 설정을 변경하거나 방화벽 규칙을 추가하여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1. '시스템 보호' > '방화벽' 에서 '설정' 을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탭에서 '다이나믹' 을 '홈/사무실' 환경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3. '설정' 탭에서 '스텔스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스텔스 모드 스위치를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스텔스 모드는 다른 컴퓨터가 사용자의 컴퓨터를 볼 수 없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의 네트워크 프린터, 스캐너, 공용 서버 등이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새로운 네트워크 규칙을 추가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5. '규칙' 탭에서 '규칙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규칙 생성' 화면에서 '모든 프로그램에 규칙 적용'을 체크하고 '고급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7. 고급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정의 원격 주소'를 '켜짐'으로 하고 해당 칸에 서버 또는 프린터 IP를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감사합니다.
  • Q.
    설치 대수 초과 문제 해결 방법
    A.
    컴퓨터의 포맷 또는 하드 디스크 교체 등으로 인해, 비트디펜더 제품을 재 설치 과정에서 간혹 설치 대수 초과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 > FAQ(https://www.bitdefendershop.co.kr/customer/faq.asp)에서 
    'OS 업그레이드, 포맷후 비트디펜더를 다시 설치하고자 할 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대수 초기화 방법]
    1. 먼저, 제어판 프로그램 설치/제거 목록에서 설치된 비트디펜더 제품과 비트디펜더 에이전트(Bitdefender agent)를 순서대로 삭제한 후 재부팅합니다.



     또는 다음의 링크에서 비트디펜더 완전 제거툴을 이용하여 삭제후 재부팅 합니다.


     - 비트디펜더 맥용 제품 제거 방법     
     

    2. 비트디펜더 센트럴(https://central.bitdefender.com/)에 로그인 후, '내 장치' 메뉴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기를 제거합니다. 
     - 제거하려는 디바이스의 '자세히 보기' 또는 '문제 보기'를 클릭 후 우측 상단의 '제거'를 진행합니다. 



    3. '내 사용권' 메뉴로 이동 후, 사용권 목록 우측 '장치'가 0/1(3PC의 경우 2/3)으로 표시되도록 브라우저의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때, 0/1으로 되어 있어야만 설치대수 초과 메시지 없이 사용자 PC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4. 0/1으로 정상 변경이 확인되었다면, 좌측 '내 장치' 메뉴로 이동하여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를 완료합니다.

    만약, 설치 현황이 1/1에서 0/1으로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보내주실 정보 및 내용]을 작성하여 고객센터 1대1 게시판(https://www.bitdefendershop.co.kr/customer/qna_check.asp)으로 문의주시면 초기화 작업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초기화 작업은 업무일 기준으로 2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보내주실 정보 및 내용]
    - 비트디펜더 센트럴 계정(ID)와 임시비밀번호
    - 활성화 코드(라이선스 키)
    - 비트디펜더 센트럴 로그인 후, '내 사용권' 메뉴 클릭 후, 사용권 현황에 대한 전체 화면 스크린 캡쳐 1부
    - '내 장치' 메뉴 클릭 후, 전체 화면 스크린 캡쳐 1부
     

    감사합니다.
  • Q.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 고정 문제 해결 방법
    A.

    드물긴 하지만, 비트디펜더로 전체 검사를 진행한 이후에, 인터넷 브라우저(IE)의 시작 페이지를 빈칸으로 고정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통해 악의적인 행위를 시도하려는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문제는 대부분의 경우, 재부팅 이후에 원하시는 시작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래의 순서에 따라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OS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한 다음,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해당 파일을 실행합니다. 

     

    [Windows Vista and Windows 7, Windows 10]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SetHomePageIEforVista7.exe 

     

    [Windows XP]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SetHomePageIEforXP.exe 

     

     

    프로그램 실행 화면에서 원하시는 IE 시작 페이지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www.naver.com 이라고 입력하고 찾을 닫습니다. 

     

     

    감사합니다.

  • Q.
    https:// 웹 사이트 로그인 문제 및 정상적인 웹사이트 차단 문제 (예외처리)
    A.

    최근 웹사이트는 보안성 강화를 위해 SSL 인증서를 이용한 암호화 웹서비스(https://)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트디펜더는 비교적 안전한 HTTPS 웹 사이트라 하더라도 기본 설정값으로 '암호화 웹(SSL) 검사'를 사용하여 SSL 인증서의 위변조 유무를 탐지하고 차단합니다. 

     

    매우 드물긴 하지만 HTTPS 웹사이트에 로그인이 불가하거나, SSL 트래픽 검사에 따른 응답 지연 현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하면 브라우저에서 해당 웹페이지가 포함하는 이미지 로딩이 지연되어 이미지를 X 박스로 표시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비트디펜더 제품의 버그나 오류가 아니라, 일시적인 SSL 트래픽 응답 지연 및 네트워크 연결 속도 문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브라우저의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인 웹 페이지가 로딩되지만 이러한 증상이 잦거나 인터넷 연결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다음의 안내를 따라 해당 웹사이트를 신뢰하는 웹사이트로 등록하여 검사에서 제외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보호' > '온라인 위협 보호' 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검사 제외 관리'를 클릭합니다.      

     


         

    3. '+ 제외 추가'를 클릭합니다.  

     


      

    4. 검사에서 제외할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또는 다음의 방법으로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기능을 OFF할 수 있습니다.        

       -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시스템 보호' > '온라인 위협 보호'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 다음 화면에서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옵션의 스위치를 OFF 합니다.   

     


     

    * SSL 검사를 오랜 기간 동안 OFF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해당 사이트를 검사 예외 리스트에 추가하시길 권장드리며, support@bitdefenderkorea.co.kr 로 차단되는 웹사이트의 주소를 신고해 주시면 더 이상 차단하지 않도록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