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Q.
    네트워크 프린터 및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이 안될 때
    A.

    비트디펜더 제품을 최초에 설치하면 비트디펜더 '오토파일럿'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비트디펜더 오토파일럿은 가장 최적화된 보안 상태를 유지하도록 제품의 모든 보안 설정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이지만,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네트워크 연결을 허용/차단하기도 합니다. 

     

    만약, 회사나 가정 내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나 네트워크 프린터가 연결되지 않을 때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품의 방화벽 설정을 

    '가정/사무실' 또는 '신뢰함' 으로 설정하여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 비트디펜더  '오토파일럿'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재부팅 후에 설정이 자동으로 조정되기 때문에

    오토파일럿 모드를 OFF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Q.
    악성코드로 탐지되어 파일이 삭제되었는데 검역소에 파일이 없습니다. 어떻게 복구하나요?
    A.

    비트디펜더 제품의 악성코드 처리 방법이 '알아서 처리'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탐지된 악성코드 종류에 따라 검역소로 이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로 탐지되어 삭제 되었으나 검역소로 이동되지 않은 파일은, 다음과 같이 이벤트 뷰어의 '안티 바이러스' 항목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1) Bitdefender 제품 실행 후 상단 메뉴에서 '이벤트' 클릭  


     

     

    (2) 이벤트 항목에서 '안티 바이러스' 선택 후 삭제된 파일 목록을 검색하여 '복구' 버튼 클릭 

     


     

    Bitdefender 실행 후 시스템 보호 -> 안티 바이러스 -> 보호-> 사용자 설정 -> 처리 방법 설정을 '검역소로 이동' 으로 변경 후 사용하시면 탐지된 모든 파일은 검역소로 이동됩니다. 

     


     

    감사합니다.


  • Q.
    정상 파일이 오진으로 탐지되어 실행이 차단될 때 예외 처리 방법
    A.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파일 및 프로세스를 탐지하고 처리하는 모듈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안티 멀웨어 모듈 
     - 액티브 바이러스 컨트롤 모듈 
     - 침입 탐지 시스템 모듈

    각 모듈별 예외 처리를 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에 대해서는 탐지가 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안티 멀웨어 모듈 검사 예외 설정 방법
     
      1) Bitdefender창을 여십시오.
      2) 시스템 보호 패널을 엽니다.
      3) 안티 바이러스를 클릭합니다.
      4) 안티 바이러스 창에서 예외 처리를 선택합니다.
      5) 검사 예외 스위치를 사용하여 설정을 활성화 하십시오.
      6) 예외 처리 파일 및 폴더를 클릭합니다.표시된 창의 검사에서 예외할 파일 및 폴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7) 다음 단계를 따라 예외 항목을 추가하십시오:

           a.상단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b.검색을 클릭하고 검사에서 예외 하고자 하는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또는 편집 칸에서 파일 또는 폴더의 경로를 입력(복사 및 붙이기)할 수 있습니다.
           c.기본값으로 선택된 파일 또는 폴더는 실시간 및 수동 검사에서 제외됩니다.  
             다른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검사 예외 설정을 변경합니다.
           d.추가를 클릭하십시오.

      8) 변경사항을 저장하고 창을 닫으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2. 액티브 바이러스 컨트롤 및 침입 탐지 시스템 검사 예외 설정 방법 

    신뢰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예외 규칙을 설정함으로 액티브 바이러스 컨트롤이 악성코드 유사 행동을 할지라도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차단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바이러스 컨트롤은 예외된 어플리케이션도 계속 감시합니다. 예외 처리된 어플리케이션이 의심스러운 활동으로 진단된 경우, 이벤트에 간단한 로그를 남기고 Bitdefender 클라우드 서버에 진단 오류로 보고합니다.
    액티브 바이러스 컨트롤 프로세스 예외 관리는 다음 단계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1) Bitdefender창을 여십시오.
      2) 시스템 보호 패널을 엽니다.
      3) 안티 바이러스를 클릭합니다.
      4) 안티 바이러스 창에서 예외 처리를 선택합니다.
      5) 검사 예외 프로세스를 클릭하여 액티브 바이러스 컨트롤 프로세스 예외 처리 목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프로세스 예외 처리는 침입 탐지 시스템에도 적용됩니다. 
      
      6) 다음 단계를 따라 예외 항목을 추가하십시오:

          a.상단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b.검색을 클릭하여 예외 처리하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c.액티브 바이러스 컨트롤이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차단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허용 옵션을 유지하십시오.
          d.추가를 클릭하십시오.
     
       7) 예외 삭제 및 편집은 다음 단계를 따라주십시오:

           표에서 어떤 항목을 제거하려면, 그 항목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표에서 편집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수정을 클릭하십시오.변경이 완료되면 수정을 클릭하십시오.
     
       8)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창을 닫습니다. 
  • Q.
    비트디펜더 웰렛을 이용한 ID 자동입력 기능 및 확장팩 설정
    A.

    Bitdefender Wallet은 웹사이트의 로그인 정보를 암호화 저장하고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자동으로 로그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통합하여 관리해 주는 기능입니다. 

    여러 명이 사용하는 공용 PC의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마스터 비밀번호로 안전하게 관리하시면 좋습니다.

     

    간혹 웹사이트의 로그인 정보를 Bitdefender Wallet에 저장했지만, 자동으로 입력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Bitdefender Wallet 확장팩이 브라우저에 설치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 브라우저 확장팩을 설치 및 설정해 보세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

    1. 브라우저를 엽니다.
    2. 도구(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를 엽니다.
    3.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합니다.
    4.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5. Bitdefender Wallet 을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6. 브라우저를 재실행 하면 브라우저 상단에 지갑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7. 지갑 아이콘을 이용하면 웹사이트를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로그인 정보가 자동 입력이 됩니다.


    [크롬]

    1. 브라우저를 엽니다.
    2.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5. Bitdefender Wallet 을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6. 브라우저를 재실행 하면 브라우저 상단에 지갑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7. 지갑 아이콘을 이용하면 웹사이트를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로그인 정보가 자동 입력이 됩니다.

    [기타]

     * 인터넷 익스플로러 확장팩은 제품이 설치가 되면서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 크롬 확장팩은 제품의 프라이버시 > 월렛 설정 창에서 추가할 수 있으며, 아래 주소에서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10 Edge 브라우저는 확장팩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월렛 기능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Q.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시큐리티 사용권 이전 방법
    A.

    새로운 스마폰으로 변경을 하였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비트디펜더 모바일 시큐리티의 사용권을 이전하시기 바랍니다.


    1. 비트디펜더 센트럴 계정에 로그인하여 사용권 및 설치 현황 확인


       - http://central.bitdefender.com 에 접속하여 고객님의 비트디펜더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내 사용권'  메뉴에서 구매하신 모바일 사용권을 확인합니다

       - '내 디바이스' 메뉴에서 과거 스마트폰에 설치된 디바이스를 확인합니다.


    2. 비트디펜더 센트럴 계정에서 과거 스마트폰에 설치된 디바이스 삭제


       - '내 디바이스' 메뉴에서 과거 스마트폰에 설치된 디바이스를 삭제합니다(점 3개 모양의 롤 오버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 삭제를 완료한 후, '내 사용권' 메뉴로 이동하여 브라우저의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여 모바일 시큐리티의 설치 현황을 0/1 으로 조정합니다.


    3.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비트디펜더 모바일 시큐리티 설치 및 등록

     

       -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에 접속하여 비트디펜더 모바일 시큐리티를 설치합니다.

       - 설치과정에서 사용권 코드를 입력하지 마시고, 아래 그림과 같이 고객님의 비트디펜더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https:// 시작하는 웹페이지 오류 증상 해결 방법
    A.

    SSL 트래픽은 Secure Socket Layer 라는 암호화된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웹 브라우저와 서버간 암호화된 통신을 사용하는 트래픽으로 

    안전한 통신을 목적으로 고안되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서버에 정보를 요청하고 데이터를 송수신할 때 평문화된 트래픽을 사용하는 경우, 로그인에 사용되는 사용자 ID 

    및 패스워드 같은 민감한 데이터들이 노출될 수 있으며 스니핑(패킷 가로채기) 기법을 악용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통신 방식이 SSL 방식이며,

    보통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s:// 로 시작합니다. 


    비트디펜더 SSL 트래픽 검사는 보다 정교한 공격들이 안전한 웹 트래픽으로 알려진 SSL 통신을 악용하기도 하기도 하기 때문에,

    SSL 검사를 활성화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웹 표준을 지향하는 외국 환경과는 달리 국내 환경 특성으로 인해,

    모든 웹사이트마다 SSL 트래픽 감시 기능을 활성화할 때, 정상적으로 동작하기를 기대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것이 현재 실정이며, 해당 문제는 비트디펜더 뿐만 아니라, 다른 보안 제품에도 나타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증상]

     

     특정 https:// 로 시작하는 웹페이지를 표시하지 못하거나 접속을 할 수 없다

     

    [해결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모듈 > 웹 보호 > SSL 트래픽 검사 스위치를 OFF 합니다


     

     

  • Q.
    PDF,JPG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Windows 8, 8.1 발생]
    A.

    Windows 8 환경에서 아래의 증상이 발생할 경우, 금융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 현상이므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증상은 Windows 7, 10 환경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요 증상]

     

        -용량이 큰 PDF, JPG 등의 파일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음

        -웹브라우저로 다운로드시 99%에서 멈춤 증상 발생

        -네이버나 유튜브의 동영상 재생 중에 멈춤 현상 발생


    [해결 방법]


    먼저, 다른 백신 SW 나 방화벽 프로그램 등 기타 보안 프로그램이 함께 구동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 PC에서 여러 백신SW를 사용하는 것은 시스템 커널에서 충돌이 발생하기 때문에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Win8 환경에서 'V3 Safe Transaction' 또는 'nProtect Netizen' 등 보안 프로그램이 

    온라인 뱅킹 이후 지속적으로 컴퓨터에서 실행되면서 비트디펜더 제품을 비롯한 기타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키는 사례가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nProtect Online Security V1.0(PFS), nProtect Netizen v5.5 제품의 경우  

    해당 프로세스 및 서비스가 (StSess.exe, StSess32.exe, Nossvc.exe) 인터넷 뱅킹 이후에도 실행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정상적인 프로그램의 실행이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A.

    정상적으로 사용 중이던 프로그램이 비트디펜더 설치 이후, 실행이 되지 않거나, 비트디펜더 Active Threat Contral 모듈(이하 ATC모듈)이 

    차단했다는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

    ATC 모듈은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를 차단하기 위해 필요한 행위기반 보호 모듈입니다.

    ATC 모듈은 MS나 Adobe 등 알려진 프로그램은 차단하지 않지만, 특정 기업이나 단체가 내부적인 목적으로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나,

    국제적으로 널리 사용하고 있지 않은 프로그램 또는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행위가 악성코드의 일반적인 행위와 유사하다고 판단될 경우,

    ATC 모듈이 개입해서 사용자에게 해당 프로그램을 경고하고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비트디펜더 제품의 이벤트 로그에서 ATC 차단 로그를 찾아 해당 프로그램을 허용함으로 설정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해결 방법] 

    1. 제품의 이벤트 로그로 이동하여 ATC 모듈이 차단한 로그를 확인 후, 해당 프로그램이 신뢰하는 프로그램이라면 '허용/모니터링'을 선택합니다. 


    2. ATC 차단 로그가 이벤트에 없을 경우, 비트디펜더 제품의 모듈>안티바이러스> ATC 모듈로 이동하여 ATC 모듈을 OFF 한 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여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한 후,  아래의 결과에 따라 진행합니다.

     
     

       a. 비트디펜더 제품의 모듈> 시스템 보호> 안티바이러스 > 예외처리 활성화 > 프로세스 추가를 선택하여,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을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b. 위와 같이 예외 처리하여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문제가 되는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 또는 다운로드 링크를 support@bitdefenderkorea.co.kr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설치 대수 초과 문제 해결 방법
    A.
    컴퓨터의 포맷 또는 하드 디스크 교체 등으로 인해, 비트디펜더 제품을 재 설치 과정에서 간혹 설치 대수 초과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트디펜더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bitdefenderkorea.co.kr ) 의 [자주하는 질문 > OS 업그레이드, 포맷후 재설치, 다른 PC에 설치하고자 할 때]를 참조하시거나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대수 초기화 방법]

    1. 맨 먼저 제어판의 프로그램 설치/제거 목록에서 설치된 비트디펜더 제품과 비트디펜더 에이전트(Bitdefender agent)를 순서대로 삭제한 후 재부팅합니다.

    2. 비트디펜더 센트럴(http://central.bitdefender.com)에 로그인 하신 후, '내 디바이스' 메뉴에서 설치된 비트디펜더 제품을 제거합니다(점 세개 모양클 클릭하여 제거 메뉴 선택).

    3. 다음에는 '내 사용권' 메뉴로 이동 후, 나타난 '설치 현황'이 0/1(3PC의 경우 2/3) 으로 될 수 있도록 브라우저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0/1으로 되어 있어야만 설치대수 초과 메시지 없이 사용자 PC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4. 0/1으로 정상 변경이 되었다면, 다시 '내 디바이스' 메뉴로 이동하여 '비트디펜더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만약, 설치 현황이 1/1에서 0/1으로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정보를 support@bitdefenderkorea.co.kr로 보내주시면 
    초기화 작업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실 내용]

    1. 비트디펜더 센트럴 ID 와 활성화 코드 : 이메일 주소 / 활성화 코드 7자리 또는 10자리
    2. 비트디펜더 센트럴 로그인 후, '내 사용권' 메뉴 클릭 후, 사용권 현황에 대한 전체 화면 스크린 캡쳐 1부
    3. '내 디바이스' 메뉴 클릭 후, 전체 화면 스크린 캡쳐 1부
     
    감사합니다.
     
  • Q.
    업데이트 오류 문제 해결
    A.

    업데이트는 오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연결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납니다.

    (일시적인 인터넷 연결 실패 또는 속도 지연, 사설 프록시 사용, 다른 방화벽이 Bitdefender 업데이트를 차단한 경우 등)

    만약,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Bitdefender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A. Bitdefender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1. Bitdefender를 열고, 화면 상단 메뉴에서  사람 표시를 클릭하십시오.

    2. 일반설정을 누르고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업데이트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업데이트 서버 주소 표시 여부. 업데이트 시간 설정 여부, 활성화 체크 여부 확인

    4. 만약, 설정이 올바르다면, 비트디펜더 방화벽( 비트디펜더 메인 화면의 모듈 > 시스템 보호 > 방화벽 > 어댑터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해주십시오.


      - 네트워크 종류 = 가정/사무실 or 신뢰함

      - 스텔스 모드 = 꺼짐

      - 일반 = 켜짐


    알림: Bitdefender Antivirus Plus(비트디펜더 안티바이러스 제품)은 방화벽 모듈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B. 만약 고객님이 다른 방화벽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그 제품을 종료하거나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트디펜더 상위 제품군은 윈도우 방화벽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C. 모든 설정을 확인 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시스템 리부팅을 하신 다음에,

    도스 명렁어 창에서(시작버튼에서 cmd 엔터)  ipconfig /flushdns 입력 후, 엔터를 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결과를 확인 다음에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에 절차를 진행해도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비트디펜더 기술지원팀에 문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Q.
    비트디펜더 파일 암호화 기능 안내
    A.
    Bitdefender 파일 암호화는 컴퓨터 로그인 정보 및 인증서, 중요한 문서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로 보호된 암호화 논리 드라이브(또는 저장소)를 생성하여 관리하는 기능으로 토탈시큐리티에서만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Bitdefender 파일 암호화는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데이터를 열고, 저장하고, 저장소를 닫을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소가 열려 있는 동안, 새 파일들을 추가하고 현재 파일들에 접근하며, 그 파일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Bitdefender 파일 저장소는 .bvd확장자를 가진 논리적 하드드라이브 상의 파일입니다.
    다른 운영체계(리눅스 등)에서 저장소 드라이브들을 대신하는 물리적 파일들에 접근할 수는 있지만, 
    그 파일 내에 저장된 정보는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

    금융관련 파일이나 사진 및 중요한 데이터를 파일 암호화 저장소에 보관하시면 랜섬웨어나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기능은 아래 URL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암호화 기능 사용법-한글 설명 매뉴얼]

  • Q.
    해외 지역에서 제품 활성화 방법- 지역 제한
    A.

    비트디펜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신 제품의 활성화 코드는 기본적으로 한국에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한번 활성화한 다음에는 해외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해외 지역에서 구매하시고, 해당 지역에서 활성화를 하려고 하면 '지역 제한' 이라는 안내가 나타납니다. 

    이 경우, 아래 VPN 프로그램으로 한국 IP를 얻은 다음,비트디펜더 센트럴 홈페이지에서 제픔을 활성화 하시고,이후에는 평소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는 VPN 사용 절차가 번거로우시거나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불편하시다면, 비트디펜더 센트럴 계정과 임시 비밀번호를 

    1대1 문의에 남겨주시면, 한국에서 대신 활성화 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활성화 절차] 


      1. 무료 VPN 프로그램 설치

      2. VPN 프로그램에서 한국 IP획득

      3. http://central.bitdefender.com 에 접속(또는 비트디펜더 제품 메인에서 Central login 클릭)

      4. 비트디펜더 센트럴 계정으로 로그인후, '내사용권' 클릭 > 우측 화면 상단의 '활성화 코드'를 선택하여 코드 입력



    무료 VPN 사용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무료 VPN 제공 사이트 : http://www.vpngate.net/en/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download.vpngate.jp/common/cd.aspx/vpngate-client-2015.08.31-build-9570.133424.zip  

    사용 안내(블로그 참조) : http://blog.naver.com/babestorys/220050496471


    감사합니다.

  • Q.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 고정 문제 해결 방법
    A.

    간혹 악성코드를 치료한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의 설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악성코드에 따라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통해 악의적인 행위를 시도하는 악성코드가 있는데,

    이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써,  이런 문제는 재부팅 이후에 정상적으로 시작 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아래의 순서에 따라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OS에 맞는 툴을 다운로드 한 다음,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실행합니다.


    [Windows Vista and Windows 7, Windows 10]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SetHomePageIEforVista7.exe


    [Windows XP]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SetHomePageIEforXP.exe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나타난 명령모드 화면에서 원하시는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www.naver.com 이라고 입력하고 찾을 닫습니다.


    감사합니다.


  • Q.
    비트디펜더 제품 사용권 등록 및 체험판 사용방법
    A.

    비트디펜더의 모든 Windows, Mac, Android용 제품에 대한 사용권 등록 절차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비트디펜더 제품은 비트디펜더 센트럴 웹사이트를 통해 제품의 사용권을 등록/관리하고 제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사용자의 디바이스에 대한 원격 보안 명령과 위치 찾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정품 사용권을 등록하거나 30일 체험판을 이용하려면, 비트디펜더 센트럴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비트디펜더 계정(이메일 주소)이 없으시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셔야만 합니다.

     

    비트디펜더 센트럴 웹사이트 : http://central.bitdefender.com 

     

    [사용권 등록]

    비트디펜더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정품 활성화 코드(라이센스 키)를 입력합니다.

      * 내 사용권 > 활성화 코드 > 활성화 코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사용권 등록이 완료되면 '내 디바이스' 메뉴로 이동하여, 'Bitdefender 설치'를 클릭하여 제품을 설치합니다. 

     

    [체험판 사용]

    비트디펜더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Bitdefender 설치'를 클릭합니다.

      * 내 디바이스 > 'Bitdefender 설치'

      


     

     

      * 설치가 완료되면 30일간 정품과 동일한 기능의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영어, 일본어 등 다른 나라 언어로 설치를 원하시면, 화면 좌측 하단의 국기 표시를 클릭하여 설치를 원하는 언어로 변경 하신 후, 'Bitdefender 설치' 를 클릭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비트디펜더 2017 영문 버전을 설치하려면,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신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이미 설치된 한글 비트디펜더 2016을 삭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Q.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삭제 툴 링크 모음
    A.

    비트디펜더 제품을 설치하려면 먼저, 설치된 타사 제품을 삭제해야만 합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백신 프로그램의 삭제본 링크 입니다.(알파벳 순서) 
     

    Avast

    http://files.avast.com/files/eng/aswclear.exe

    AVG

    http://www.avg.com/us-en/utilities

    Avira

    http://www.avira.com/en/support-for-free-knowledgebase-detail/kbid/88

    BullGuard

    http://www.bullguard.com/support/product-guides/bullguard-internet-security-guides-12/getting-started/uninstalling-bullguard.aspx

    Comodo Internet Security

    https://support.comodo.com/index.php?_m=knowledgebase&_a=viewarticle&kbarticleid=298

    CounterSpy

    http://support.sunbeltsoftware.com/Business/2VIPRE_Enterprise/3.1/Console/Uninstall%2f%2fReinstall

    Cyber Defender Early Detection Center

    http://cyberdefender.custhelp.com/app/answers/detail/a_id/207

    Dr. Web

    https://support.drweb.com/support_wizard/?lng=en  (Only registered Dr. Web users can access support content)

    eScan

    http://www.microworldsystems.com/download/tools/esremove.exe

    ESET

    http://kb.eset.com/esetkb/index?page=content&id=SOLN2788

    FRISK F-PROT Antivirus for Windows

    http://www.f-prot.com/support/windows/fpwin_faq/25.html

    F-Secure

    ftp://ftp.f-secure.com/support/tools/uitool/UninstallationTool.exe

    G Data

    http://qsmirror.gdatasecurity.de/qs/WEB/TOOL/AVCleaner_int.exe

    Kaspersky

    http://support.kaspersky.com/common/service.aspx?el=1464

    K7 Total Security

    http://www.k7computing.com/en/tools/K7RT.exe

    LavaSoft

    http://www.lavasoftsupport.com/index.php?showtopic=28

    Malwarebytes

    http://downloads.malwarebytes.org/file/mbam_clean

    McAfee

    http://download.mcafee.com/products/licensed/cust_support_patches/MCPR.exe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http://support.microsoft.com/kb/2435760

    Norman Virus Control/Norman Security Suite

    http://www.norman.com/home_and_small_office/help_support/removing_norman_security_suite

    Norton (Symantec)

    ftp://ftp.symantec.com/public/english_us_canada/removal_tools/Norton_Removal_Tool.exe

    Norton Security Scan

    ftp://ftp.symantec.com/public/english_us_canada/removal_tools/NSSRT.exe

    Norton Studio

    https://support.norton.com/sp/en/us/home/current/solutions/v74591462_nst_retail_1_en_us

    Panda

    http://www.pandasecurity.com/resources/sop/UNINSTALLER_08.exe

    Panda Cloud Internet Protection

    http://www.pandasecurity.com/resources/sop/Cloud_AV_Uninstaller.exe

    Pareto Logic

    http://egain.paretologic.com/system/templates/selfservice/paretologic/#portal/1002/article/3155/How-do-I-uninstall

    Rapport

    http://www.trusteer.com/support/uninstalling-rapport-using-safeuninstall-utility

    SpyBot Search & Distroy

    http://www.safer-networking.org/faq/how-to-uninstall/

    Sophos

    http://www.sophos.com/support/knowledgebase/article/11019.html

    Trend Micro

    http://esupport.trendmicro.com/1/How-do-I-remove-old-or-new-versions-of-Trend-Micro-products-in-my-comp.aspx

    Trend Micro Titanium

    http://esupport.trendmicro.com/solution/en-us/1056455.aspx

    Trend Micro Worry-Free Business Security Agent

    http://esupport.trendmicro.com/solution/en-us/1057237.aspx

    Vipre (Sunbelt Software)

    http://kb.gfi.com/articles/Skynet_Article/Error-1612-Installation-source-for-this-product-is-not-available-when-attempting-to-uninstall-VIPRE

    Webroot

    http://download.webroot.com/CleanWDF.exe

    Windows Live OneCare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4/c/b/4cb845e7-1076-437b-852a-7842a8ab13c8/OneCareCleanUp.exe

    Zone Alarm

    http://download.zonealarm.com/bin/free/support/download/clean.exe

     

  • Q.
    비트디펜더 제품 설치 전 ASUS AI SUITE 제거 안내
    A.

    비트디펜더 설치 시 삭제를 권고하는 프로그램으로 ASUS AI Suite 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NDIS 파일 필터 드라이버 (WinpkFilter LightWeight Filter) 사용하기 때문에 비트디펜더 제품과의 동시 설치를 권고하지 않습니다.

    비트디펜더 제품도 방화벽 필터를 위해 NDIS 드라이버가 사용되기 때문에 충돌로 인한 블루스크린 및 시스템 멈춤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트디펜더 설치 과정에서 ASUS AI Suite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이미 설치된 다른 백신 제품이 없더라도, 먼저 다른 백신 제품을 제거해야 한다는 

    아래와 같은 안내창이 출력됩니다. 이 경우에는 반드시 ASUS AI Suite 를 먼저 삭제해야만 비트디펜더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지는 않지만 혹시 모를 충돌에 대한 방지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권고를 따르고 있으며 

    ASUS AI Suite 어플리케이션을 꼭 사용하셔야 한다면 비트디펜더 제품을 먼저 설치한 후 ASUS AI Suite을 나중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비트디펜더 제품 완전 삭제 툴 링크 및 재설치 방법
    A.
    비트디펜더 제품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거나, 완전히 삭제가 되지 않을 때, 아래 링크를 따라 해당하는 삭제 툴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후 재설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트디펜더 삭제 툴은 비트디펜더 2015와 비트디펜더 2016 등 제품 버전 및 제품별로 각각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완전히 삭제한 후에는 반드시 재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트디펜더 삭제 툴 링크]


    [비트디펜더 설치 방법]

     1. 비트디펜더 센트럴 계정에 로그인 : http://central.bitdefender.com
     2. '내 디바이스' 메뉴로 이동하여 등록된 디바이스 제거(점 세개 클릭하여 제거 선택)후 브라우저의 새로고침 클릭!
     3. '내 디바이스' 메뉴 우측 상단의 'Bitdefender 설치' 버튼을 클릭
     4. 안내에 따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감사합니다.

  • Q.
    설치 완료 단계에서 Bitdefender Central 로그인 화면이 공백으로 보일 때 [Windows7 or IE10 이하 발생]
    A.

    비트디펜더 제품의 설치 과정에서 Bitdefender Central 로그인 화면이 공백으로 표시가 되어 정상적으로 설치를 완료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증상은 아래의 경우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 아  래 -

      * 사용 OS : Windows 7 서비스팩 1 이상

      * 인터넷 브라우저 환경 : IE 10 이하(기본 브라우저로 IE가 지정된 경우)

     

    보통 PC를 포맷후, 비트디펜더 제품을 설치하려고 할 때, 자주 발생하며, 해당 원인은 IE 버전이 낮기 때문입니다.

    최신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IE 11 권장)을 설치하시거나, 아래의 방법을 따라 설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itdefender Central을 통해 설치하는 방법] 

     

     1. 먼저,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신 후, IE 10 이하 버전이라면, IE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거나,

        기본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2.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하셔서 Bitdefender 2016 항목을 선택하고 제거합니다.(제거 후 재시작은 선택하지 마세요)

     

     3. 다음으로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Bitdefender Agnet 항목을 제거합니다.

     

     4. C:\Program FilesBitdefender agent 폴더를 수동 삭제후 시스템을 재시작 합니다.

     

     5. Bitdefender Central (http://central.bitdefender.com)에 로그인 합니다.

       * 계정이 없다면 반드시 계정을 새로 생성하셔야 합니다.

       * Bitdefender 2015 이하 버전의 my.bitdefender.com 계정 또는 본 쇼핑몰의 구매 이메일 주소와는 별도 계정 입니다.

     

     6. 내 사용권(My Subscription) 화면(아래 화면)에서 발급 받으신 라이센스 키(활성화 코드) 입력합니다.

     

     

     

     7. 사용권이 적용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내 디바이스(My Device) 메뉴를 클릭한 후, Bitdefender 설치(Install Bitdefender)를 클릭합니다.

     

     

     

     8.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9.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본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 안내에 따라 설치를 하시면 Bitdefender Central 로그인 과정을 생략하고 설치가 가능합니다.  

     

  • Q.
    반품(교환) 및 환불 규정
    A.


    소비자보호원의 환불 규정에 의하여, 당사의 환불 및 반품 규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 아  래 -

     

      l 제품을 구입하신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l 활성화 코드(라이선스)는 등록 및 설치를 하지 않은 경우에만 반품 및 교환/ 환불이 가능합니다.

      l 활성화 코드(라이선스)는 서비스의 시작이 되지 않은 상태로 반품하여야 하며 라이선스 코드 및 활성화 코드를 사용하면   교환, 반품,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l 환불 및 반품 신청은 당사 고객지원센터 070-5056-1000 또는 쇼핑몰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l 한국 공식 판매 사이트가 아닌 해외 사이트에서의 구매는 http://www.bitdefender.com 에 환불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Q.
    정품 구매 고객 기술지원 혜택 안내
    A.

    비트디펜더 코리아에서는 유료로 구매하신 고객님들의 빠르고, 원활한 기술 지원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지원 정책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 이메일을 통한 기술지원

    * 비트디펜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모든 고객

     

    2. 전화 상담 및 원격 연결을 통한 기술지원

    * 비트디펜더 코리아 공식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고 라이선스를 발급 받으신 고객 

    * 글로벌 사이트나 기타 해외 쇼핑 사이트에서 구매하신 경우는 해당 지역에서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기술지원을 받으셔야 합니다.

      (참고;글로벌 사이트 기술지원 비용)


    * 무료 / 체험판이나, 프로모션 코드(NFR)에 대한 기술지원은 불가하오니, 홈페이지 FAQ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비트디펜더 코리아에서는 한국 런칭 기념으로 정식 구매 고객에 한해 한시적으로 유선 및 원격 연결을 통한 기술지원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체험판 및 비매품(NFR)의 사용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정품 키를 적용하게 될 때의 사용 기간
    A.

    비트디펜더 체험판 또는 프로모션 비매품(NFR)의 사용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정품 키(활성화 코드)을 적용하게 될 때의 사용 기간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1. 체험 사용 기간 중에 정품 키를 적용하게 되면 사용 기간은?

     

     체험 사용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정품 사용 키를 적용하면, 체험 사용 기간은 모두 사라지며 정품 사용 기간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체험 사용 기간이 '20일 남음' 인 상태에서 1년 사용권 '366 일'을 적용하면, '366일 남음'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제품 구매후, 체험 사용 기간이 종료된 시점에서 제품 사용권을 적용하시면 사용 기간을 연장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 : 정품 사용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정품 키를 적용하시면, 남은 사용 기간 + 정품 사용 기간으로 누적 적용 됩니다. 예를 들어 정품 사용 기간이 '100일 남음' 상태에서 정품 1년 사용권 '366 일'을 적용하면, '466일 남음'으로 적용됩니다. 물론, 2년 사용권도 동일하게 누적하여 적용이되며, 최대 5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프로모션 조건이 좋을 때, 미리 구매해서 사용기간을 누적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2. 제품 구매후, 정품 키(활성화 코드)에 대한 활성화 유예 기간 안내

     

     비트디펜더 코리아에서 구매하신 정품 키는 구매 일로부터 사용 기간이 차감되지 않으며, 정품 키(활성화 코드)를 입력하시는 순간부터 사용 기간이 차감되며, 구매하신 정품 키는 2년 안에 적용(활성화)하시면 됩니다.

     

    3. 정품 키(활성화 코드) 적용 방법 안내

     

     비트디펜더 센트럴(https://central.bitdefender.com)'내 사용권' 메뉴를 클릭하신 후,우측 상단의 '활성화 코드' 를 클릭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디펜더 센트럴은 로그인 화면 및 내 계정 메뉴에서 한글로 변경하면 한글로 표시됩니다)

     

    감사합니다.

  • Q.
    비트디펜더 제품의 랜섬웨어 차단 기능
    A.
    비트디펜더 제품의 랜섬웨어 차단 원리와 랜섬웨어의 감염 경로에 대해 간략히 알아봅니다.

    대부분의 악성코드가 그렇지만 랜섬웨어 감염 경로와 활동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커가 취약한 웹 페이지를 해킹하여 익스플로잇 코드가 삽인된 스크립트 파일 업로드
    2. 사용자가 해킹된 웹 페이지 접속 시 타겟 PC에 취약점이 존재하는 경우 랜섬웨어 실행 악성코드 파일 다운로드 
    3. 다운로드된 파일이 자동실행 되어 사용자 PC의 문서, 사진 파일을 찾아 비대칭키로 암호화 완료 후 숙주 파일을 찾을 수 없도록 자가 삭제

    위의 랜섬웨어의 감염과 활동에 대해 비트디펜더 2016 제품은 아래와 같이 3가지 단계로 랜섬웨어를 차단합니다.

    * 1번 단계에서의 비트디펜더 차단 방법: 웹 보호->안티 피싱, 안티 멀웨어 -> HTTP 트래픽 감시
    * 2번 단계에서의 비트디펜더 차단 방법: 안티 멀웨어 -> 실시간 감시기 (악성코드 패턴이 있는 경우만 탐지),
      Active Threat Control (악성코드 패턴이 없어도 랜섬웨어의 행위를 추적하여 99.9% 탐지)  

    1번과 2번 단계에서 악성코드가 우회 코드를 통해 탐지를 회피하는 경우, 최종적으로 개입하는 기능이 비트디펜더 랜섬웨어 프로텍션입니다.

    랜섬웨어가 실질적으로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부분이 비대칭키를 통한 암호화이기 때문에 비트디펜더 랜섬웨어 프로텍션 기능은 악성코드의 암호화 시도 자체를 방어하는 개념입니다.
    원리는 'Folder Access Control' 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 유해한 프로세스가 접근하여 파일 쓰기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하고 해당 프로세스에 대한 접근 및 허용 여부를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자가 허용을 허락하지 않는 경우, 랜섬웨어의 암호화 시도가 중단되며, 사용자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비트디펜더 2016 제품으로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로부터 귀중한 파일을 항상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비트디펜더 랜섬웨어 차단 동영상 링크 : http://www.bitdefenderkorea.co.kr/business/view2.asp
  • Q.
    비트디펜더 글로벌(해외) 사이트 구매 시 주의 사항 및 자동 결제 해제 방법
    A.

    비트디펜더 글로벌 사이트(www.bitdefender.com)또는 해외 쇼핑몰에서 비트디펜더 제품을 구매하시면, 아반게이트(Avangate)라는 인터넷 판매 대행업체를 

    통해서 신용카드 결제를 하시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결제 화면의 붉은색 테두리 부문의

    Auto Renewal 옵션이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 기간 만료 후, 신용 카드에서 자동 결제 처리가 됩니다. 


    이 때문에, 글로벌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신 고객님 대부분께서 자동 결제가 되는 것에 대해 많이 당황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사용 기간 만료 1주일 전에 자동 결제 안내 메일을 드리지만, 미리 인지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디펜더 글로벌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실 때, 자동 결재 해당 옵션을 클릭하여, 나타난  새로운 창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붉은 색 네모 박스를 체크하여 

    'Manual renewal'을 선택하셔야만 자동 결재가 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이미 아반게이트를 통해 구매를 완료하셨고, Auto Renewal 옵션으로 구매를 하셨다면, 본 문서 맨 아래를 참조하시어 자동 결재 옵션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한국의 공식 판매 사이트인 본 쇼핑몰에서는 자동 연장(결제) 옵션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되며, 글로벌 사이트보다 판매 가격이나, 기술 지원이 원활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글로벌 사이트에서 구매하신 경우의 자동 결제 취소 안내 절차입니다.

     

    [Auto Renewal 해제 방법 안내- 비트디펜더 글로벌 웹사이트 기준]


    AUTO-RENEWAL 해제 서비스는 비트디펜더 글로벌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AUTO-RENEWAL 서비스는 Bitdefender 제품이 만료되기 7 일 전에 자동 갱신에 대한 확인 메일을 고객님께 드립니다.  이 이 메일은 서비스 취소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여 자동 갱신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서비스를 취소 하려면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고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bitdefender.com/support/contact-us.html 

     

       Product*: 사용 중인 제품을 선택 하세요

       Category*: Auto-Renewal 을 선택 하세요

       Operating System*:사용 중인 OS를 선택 하세요

       Full Name*: 고객님 성함을 입력하세요

       E-mail*: 고객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Country*: Korea, Republic of 를 선택 하세요

       License Key: 라이센스 키를 입력 하세요

       Message*: I do not want the Automatic Renewal. 을 입력하세요.

     

    [Auto Renewal 해제 방법 안내- 아반게이트 웹사이트 기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주문번호와 이메일주소로 로그인합니다.

           https://secure.avangate.com/myaccount/

     

       *myAccount 옆의 '내 제품'탭을 클릭한 후 자동갱신 옵션을 중지합니다.

      

       *우측 상단 메뉴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AUTO-RENEWAL 해지 및 해외 구매 환불 서비스는 본사 웹 및 아반게이트를 통해서만 진행되므로 한국에서 직접 처리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무엇보다, 아반게이트에서는 환불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꼭 한국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
    랜섬웨어 방어를 위한 비트디펜더 설정 및 업데이트 안내
    A.

    안녕하세요.

    CryptXXX, CERBER를 포함하여 최근 유행하고 있는 랜섬웨어를 비트디펜더를 활용하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비트디펜더 제품을 통한 예방]

    1. 실시간 감시기 활성화 (기본 옵션): 시그너처 매칭 방식으로 랜섬웨어 파일이 PC내에 침투되는 경우 탐지하여 삭제합니다.

    2. Advanced Threat Control 활성화 (기본 옵션): 가상 에뮬레이터 기반 행위기반 엔진을 통해 악성 프로세스에 의한 암호화 시도 탐지 시 패턴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해당 파일을 탐지 및 삭제합니다.

    3. 랜섬웨어 프로텍션 활성화(시스템보호 > 랜섬웨어 프로텍션 활성화) : 사용자가 지정한 문서나 그림 폴더에 대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 해당 폴더에 있는 파일에 접근 또는 변경하려고 할 때, 사용자에게 알리고 허용 또는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비트디펜더 제품을 통해서 위 3가지 옵션만 항상 활성화 상태에 두면 대부분의 랜섬웨어를 사전에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DLL 기반으로 동작하는 랜섬웨어의 경우에는 Advanced Threat Control 기능을 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에서 안내하는 플래쉬 플레이어 최신 업데이트 등을 통해 반드시 취약점을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취약점 제거를 통한 예방]

    1. Adobe Flash Player 최신버전 업데이트 (필수)


    PlatformBrowserPlayer version
    WindowsInternet Explorer - ActiveX21.0.0.242
    Internet Explorer (embedded - Windows 8.1) - ActiveX21.0.0.242
    Edge (embedded - Windows 10) - ActiveX21.0.0.242
    Firefox - NPAPI21.0.0.242
    Chrome (embedded) - PPAPI21.0.0.242
    Opera, Chromium-based browsers - PPAPI21.0.0.242
    Internet Explorer ? ActiveX (Extended Support Release)18.0.0.352
    Firefox ? NPAPI (Extended Support Release)18.0.0.352
    Macintosh
    OS X
    Firefox, Safari - NPAPI21.0.0.242
    Chrome (embedded) - PPAPI21.0.0.242
    Opera, Chromium-based browsers - PPAPI21.0.0.242
    Firefox, Safari ? NPAPI (Extended Support Release)18.0.0.352
    LinuxFirefox - NPAPI (Extended Support Release)11.2.202.621
    Chrome (embedded) - PPAPI21.0.0.242
    Chromium-based browsers - PPAPI21.0.0.242
    ChromeOSChromeOS - PPAPI21.0.0.242


    2. 출처가 불분명한 js 파일 실행하지 않기 (압축파일 형태로 업무 메일로 위장하여 발송)

    3. OS 및 그외 소프트웨어 (Microsoft Office 군, Adobe Acrobat, MS Silverlight) 최신 버전 업데이트

    현재 국내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하여 대량으로 유포되고 있는 랜섬웨어는 Cryptxxx 계열로 프로세스 기반이 아닌 DLL 형태로 동작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구글 배너광고 송출 서버를 통해 Adobe Flash Player 취약점이 악용되어 배포중이므로 필히 Adobe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PC에 취약점이 존재하는 경우 특정 커뮤니티 사이트 및 일반적인 웹 사이트 접속만으로도 Cryptxxx 감염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4. 비트디펜더 안티 랜섬웨어 툴 설치

     무료입니다. 최근 유행하는 랜섬웨어로부터 보호할 수 있으며, 다른 백신 솔루션과 함께 설치가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링크 : http://download.bitdefender.com/am/cw/BDAntiRansomwareSetup.exe 


    비트디펜더 랜섬웨어 차단 방법 및 차단 동영상 링크 : http://www.bitdefenderkorea.co.kr/business/view2.asp

  • Q.
    하나의 제품 코드로 3PC이상 여러 PC에 제품 설치 방법[계정 비공개 설치 방법]
    A.

    3PC 이상 제품 및 Multi-Device 제품을 구매하시면 하나의 센트럴 계정으로 여러 대의 PC와 디바이스에 비트디펜더 제품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과는 차별되게 비트디펜더 제품은 Bitdefender Central 계정을 통해서 사용권과 원격 보안에 대한 관리를 한 번에 제공합니다.

    Bitdefender Centeral 웹사이트에서는 Bitdefender 계정과 제품 코드 연동해서 관리하기 때문에, IP나, 공유기, 설치 위치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접속해서 제품을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PC 이상 여러 PC 및 디바이스에 대한 설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PC에 설치]

    1. 3PC, 또는 Multi-Device 제품 구매 > 활성화 코드 확인(구매 즉시 또는 신청한 이메일로 확인)

    2. 제품 다운로드 및 설치 > 설치 시 안내에 따라 Bitdefender Central 계정 생성(필수 사항)

    3. 제품 및 Bitdefender Central 웹사이트에서 활성화 코드 입력 > 1대의 PC설치 완료됨

     

    [두 번째 PC에 설치]

    4. 설치하려는 두 번째 PC에서 Bitdefender Central 웹사이트에 로그인 합니다.

       Bitdefender Central : http://central.bitdefender.com

    5. Bitdefender Central의 '내 디바이스' 메뉴에서 'Bitdefender 설치' 선택 > 팝업 창이 나타나면,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또는 다른 PC에서 설치를 선택 > 해당 OS 선택 > 설치하려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보냅니다.

     

    TIP : 가족, 친구, 직장에서 여러 사람과 함께 사용하려고 하는데, Bitdefender Central 계정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려면 위 설치 과정에서 '이메일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메일 수신자에게 사용권이 인증된 제품의 설치 링크가 발송되므로 이메일 수신자는 별도의 인증 절차없이 링크를 따라 그냥 설치만 하면 됩니다.

     

     

    [세 번째~여러 PC 및 디바이스에 설치]

    6. 두 번째 PC에 설치와 동일한 순서로 설치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하나의 센트럴 계정으로 웹을 통해 여러 대의 PC에 대해 각각 아래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악성코드 검사, 취약점 점검, 개인정보 삭제 및 최적화 명령, 원격 업데이트 등 보안 관련 명령을 원격으로 일괄 처리

     * 원격 잠금 및 위치찾기, 자녀 보호 등 기능을 원격으로 처리

     

    TIP : Bitdefender Central 을 활용하면 포맷 및 재설치를 할 때, 제품 활성화 코드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포맷이나 재설치를 할 때, Bitdefender Central에 접속해서, 아무 장소나 아무 PC에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업데이트, 취약점 점검, 시스템 검사를 실행하고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코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설치된 제품을 다시 설치할 필요없이 제품을 한 단계 높은 제품으로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TIP : 제품 설치 과정에서 Bitdefender Central 로그인 화면이 보이지 않은 경우, IE 버전이 10 이상인지 확인 후, 최신 IE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 Q.
    OS 업그레이드, 포맷후 재설치, 다른 PC에 설치하고자 할 때
    A.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Central 계정의 사용권(사용 기한) 유지 및 원활한 이전 설치를 위해 아래 사항을 반드시 따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요 상황]

     1. PC의 OS를 업그레이드 하려는 경우(또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로 재 설치가 필요한 경우)
     2. PC 포맷 후 재 설치를 하려는 경우
     3. 사용 중인 PC에서 비트디펜더를 제거한 후, 다른 PC에 비트디펜더를 설치하는 경우


    [진행 절차]

    다음은 PC 업그레이드(OS 및 H/W), PC 포맷 또는 다른 PC 에서 비트디펜더 2016을 설치하고자 할 때의 절차입니다.
    안전한 사용권 이전을 위해 반드시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이미 보유하고 계신 비트디펜더 Central  계정으로 http://central.bitdefender.com 에 로그인 합니다.

    2. 다음 그림과 같이 '내 디바이스(My device)' 메뉴에서 설치된 비트디펜더 제품을 삭제합니다.
        * 설치된 PC를 클릭하여 '제거' 버튼을 선택하여 제거합니다






    3. 내 사용권(My subscription ) 메뉴에서 삭제 및 설치 현황을 확인합니다.
     * 이때, 브라우저의 새로고침(F5) 버튼을 눌러서 '내 사용권' 메뉴에서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아래 그림처럼 1 PC용 활성화 코드(사용권)라면 0/1 , 3 PC 용이라면 2/3 또는 1/3, 0/3 을 확인합니다.
     * '내 사용권' 메뉴에서 삭제되었더라도 실제 PC에서는 삭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PC에 설치된 비트디펜더를 제거해야 합니다


     
    4. 위와 같이 센트럴 계정에서 제품의 삭제가 확인되면, 이제 PC의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 메뉴에서
       '비트디펜더 2016 ' 제품과 '비트디펜더 에이전트(Bitdefender Agent)를 순서대로 제거합니다.




    5. 삭제가 완료되면, 새로운 시스템(OS 업그레이드 및 포맷)이나 다른 PC에 비트디펜더 2016 을 설치합니다.
       *재 설치 과정에서 기존의 Central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비트디펜더 계정에 남아있는 사용권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C포맷 및 OS 업그레이드후 재설치 , 다른 PC에 설치할 경우, '설치 대수 초과' 또는'중복된 활성화 코드' 라는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위 사항을 따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
    비트디펜더 제품 설치 방법[Windows, Mac, Android]
    A.
    아래의 2 단계를 통해 다양한 OS에 대해 Bitdefender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설치된 백신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백신 프로그램 삭제 (삭제 후 반드시 재부팅을 합니다)
     * 만약 Bitdefender 제품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 삭제툴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Bitdefender 최신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신다면, 반드시 이전 제품의 라이센스 키(활성화 코드)를 메모해 둡니다.
     * 만약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라면 반드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2. Bitdefender Centarl에 로그인 합니다.

     a. 먼저,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신 후, IE 10 이하 버전이라면, IE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거나,
        기본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b.  다음으로, 여기를 클릭하여 Bitdefender Central에 로그인 합니다.  http://central.bitdefender.com
       * 계정이 없다면 반드시 계정을 새로 생성하셔야 합니다.(기존의 my.bitdefender.com 계정 또는 쇼핑몰 계정과는 별개 입니다)

     c. Bitdefender Central에 로그인 후, 내 사용권(My Subscription) 화면(아래 화면)에서 발급 받으신 라이센스 키(활성화 코드 클릭)를 입력합니다. 



     d. 아래 화면에 같이 내 디바이스(My Device) 메뉴를 클릭한 후, Bitdefender 설치(Bitdefender Install)를 클릭합니다. 
     
     
      d.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설치가 가능한 OS 는 Windows, Mac, Android  이며, 로그인 한 OS에 맞게 자동으로 설치본이 다운로드 됩니다.
     
      
     
     f.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본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 안내에 따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또는 다른 PC에 설치하려면, '다른 디바이스에 설치'를 선택한 후, 이메일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 비트디펜더 센트럴 웹사이트의 화면에 표시되는 언어에 따라 제품의 언어도 함께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 Q.
    비트디펜더 무료 체험판 사용 방법[Windows, Mac, Android]
    A.

    아래의 2 단계를 통해  다양한 OS에 대한 Bitdefender 제품(정품과 동일)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설치된 백신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 삭제 (삭제 후 반드시 재부팅을 합니다)
     * 만약 Bitdefender 제품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 삭제툴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2. Bitdefender Centarl에 로그인 합니다.

     a. 먼저,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신 후, IE 10 이하 버전이라면, IE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거나,
        기본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b.  다음으로, 여기를 클릭하여 Bitdefender Central에 로그인 합니다 : http://central.bitdefender.com
       * 반드시 계정(이메일 주소)을 새로 생성하셔야 합니다
     c. Bitdefender Central에 로그인 후,  아래 화면에 같이 내 디바이스(My Device) 메뉴를 클릭한 후, Bitdefender 설치(Bitdefender Install)를 클릭합니다. 
     
     
      d.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설치가 가능한 OS 는 Windows, Mac, Android  이며, 로그인 한 OS에 맞게 자동으로 설치본이 다운로드 됩니다.
     
      
     
      e.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본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 안내에 따라 설치를 하면 30일 사용권이 활성화됩니다.
  • Q.
    Windows XP/VISTA 활성화 코드 발급 및 설치 안내
    A.
    비트디펜더 Windows 용 제품의 지원 OS와 XP, VISTA 전용의 설치본 링크를 안내 드립니다.

    [비트디펜더 PC용 제품 지원 OS]
    Microsoft Windows XP SP3 | Windows Vista SP2 | Windows 7 SP1 | Windows 8 | Windows 8.1 | Windows 10;

    [Windows XP, VISTA  전용 설치본 다운로드 링크]
    윈도우 XP는 서비스팩3, 윈도우 비스타는 서비스팩2 버전 이상부터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 조건이 충족될 시,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XP 및 VISTA 전용 설치본을 다운로드 하여 원하시는 제품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Bitdefender Antivirus Plus (XP/Vista)  

    Bitdefender Internet Security (XP/Vista)

    Bitdefender Total Security(XP/Vista)

    [XP/Vista용 활성화 코드 받기]

    먼저, 비트디펜더 센트럴에 로그인한 후, 다음 절차를 따라 활성화 코드를 수령합니다:

    1. 비트디펜더 센트럴(https://central.bitdefender.com) 에 로그인 후, '내 디바이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그램과 같이 우측 상단의 'Bitdefender 설치' 탭을 클릭합니다.



    2.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다음 그림에서 XP/Vista '호환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클릭 후, 다음 그림과 같이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Get License'를 클릭하여 새로운 활성화 코드를 수령한 후,
     제품 설치 과정에서 해당 라이센스 키를 입력합니다.



    감사합니다.